SEDIA SERVICE
디자인 산업이 양적, 질적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디자인 관련 분쟁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.
디자인 관련 피해사례를 접수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하여 피해사례를 유형별로 분석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,피해 예방 교육 및 교육내용 홍보를 통해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디자인 관련 계약 전반의 표준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.
디자인용역표준계약서
디자인 용역의 불공정거래를 방지하고 디자인 기업의
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합니다.
디자인사업대가기준
우리나라 디자인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공정거래와 경령력
확보를 위해 SEDIA는 대표적인 대가기준의 가이드라인 역할을
정립하고자 합니다.
정책건의
SEDIA 회원사 디자인 실무진들의 의견을 취합하여,
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제정을 위해 노력합니다.